본문 바로가기

즐겁게

한큐바둑 홈페이지 대체

반응형

중국에서는 예후 바둑이라고 알려진 한큐바둑은 그간 많은 사람이 이용을 하였던 온라인 바둑 프로그램입니다. 예후 바둑이라는 어감이 좋지 않아서인지 한국에는 한큐바둑이라는 이름으로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부터 한큐바둑은 접속 불가 상황입니다. 한큐바둑 네이버 로그인 조차 완벽하게 막혔습니다.

한큐바둑 현재 상황

www.han-q.com/

 

한큐바둑 홈페이지 주소는 위와 같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접속해보면 도메인이 팔려서 광고판이 되었다고 봐도 될것 같아요. 그래서 한큐바둑을 이용했던 많은 사람이 방황을 하고 있습니다.

 

한큐바둑이 왜 이렇게 되었을까 생각을 조금 해봤습니다. 아마도 한중무역 분쟁 때문에 이렇게 된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2020년 6월 12일에 네이버에는 하나의 공지가 올라옵니다.

위 공지로 보면 네이버에서도 파악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는것 같아요. 플래이앤에서 서비스를 하다가 갑자기 일방적으로 서비스가 중단된 상황으로 보입니다. 플래이앤이라는 홈페이지도 더이상 운영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웃기는 일 같습니다.

한큐바둑 대체 사이트?

사실 온라인 바둑 프로그램이라는 것은 대체 사이트가 너무 많습니다. 전통의 사이버오로, 타이젬바둑 뿐만아니라 한게임 바둑 넷마블 바둑도 있습니다. 찾아보면 대체 사이트는 너무 많아서 뭘 해야 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한큐바둑에 익숙한 사람은 다른 것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럴 때는 한큐바둑의 원조인 예후 바둑을 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한글화도 어느 정도 되어 있습니다.

 

예후바둑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예후바둑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한국어 대국실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설치하고 난 뒤에 로그인 창 왼쪽에 간단하게 신규가입 창이 있습니다. 간단한 절차로 닉네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직 완벽한 한글화 작업이 이루어진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편함이 분명히 존재하기는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