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겁게

기상청 레이더영상 보는 방법

반응형

이제 한두달만 지나면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오게 됩니다. 장마가 되기전에는 태풍이 한반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장마가 끝나자마자 태풍이 본격적으로 한반도에 들어오는 것이지요. 태풍이 한반도에 오는지 안오는지 현실감있게 보여주는 것이 바로 레이더 영상입니다. 레이더 영상을 제공하는 곳은 꽤나 많습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곳이 기상청이지요.

간단한 날씨는 기상청 홈페이지에 들어갈 필요는 없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이 사람들이 많이 들어가는 사이트에서 '날씨'라고 검색을 하기만해도 몇일간 그리고 몇시간 단위의 날씨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현재 위치를 제공하면 더 정확한 날씨를 알려주지요. 하지만 태풍의 영향이 본격적으로 오기 전에는 레이더 영상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레이더 영상을 보기위해서는 기상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보시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그냥 기상청이라고 검색을 하면 2개가 나오는데 날씨누리 홈페이지로 들어가야지 정확합니다. 애초에 기상청이라고 검색하지 않고 그냥 날씨누리라고 검색을 하시면 빨리 갈 수 있겠지요.

https://www.weather.go.kr/w/index.do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www.weather.go.kr

여기로 들어가면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일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예전 구날씨누리보다는 굉장히 깔끔한 홈페이지의 모습이 나오게 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모습이 나오는데 왼쪽의 메뉴에서 '영상.일기도'를 선택하고 난뒤에 '레이더'를 선택을 하면 레이더 영상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 기상청 레이더  영상이 제공하는 정보가 시원찮은 사람의 경우에는 윈디닷컴을 이용해봐도 괜찮습니다.

https://www.windy.com/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날씨는 그냥 밋밋해서 보기 싫지만, 윈디닷컴은 훨신 더 이쁩니다. 예쁜게 최고 아니겠습니까? 한번 윈디닷컴에 들어가면 더이상 딴곳 위성영상은 보기 싫어집니다. 사실 정확도는 뭐가 더 높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날씨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말이죠. 

반응형

'즐겁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자몽 다운로드 하기  (3) 2022.01.21
원스토어 앱 다운로드 - Onestore 설치  (0) 2022.01.21
경기 광주시청 홈페이지  (0) 2022.01.21
어몽어스 PC 다운로드  (0) 2022.01.20
GS 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0) 2022.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