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겁게

경기 광주시청 홈페이지

반응형

코로나 시대가 언제쯤 종식이 될 수 있을까요. 오늘도 내일도 계속적으로 그 시대가 오길 기다리고는 있지만 아직은 요원한 일인 것 같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에 걸린 사람의 숫자 증가 폭이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말은 아직까지 코로나19는 확산일로에 있다는 것이지요.

그에 반면에 한국은 아직까지 코로나19에 잘 견디고 있는 것 같아요. 이러한 이유가 무엇일까 곰곰하게 생각해 봤는데 IT와 행정력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고, 정보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그 정보의 생산자는 정부 지자체 홈페이지입니다.

정보의 원천을 찾아서 보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힘든 시기일 때 유언비어가 난무하기 때문이지요.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버은 지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경기 광주시의 경우에는 경기 광주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경기 광주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방법은 유명한 포털을 통해서 들어가는 것이지요. 여기서 유명한 포털이란 다음과 네이버를 의미합니다. 아! 구글도 있네요.

위의 이미지는 경기 광주 시청을 다음에서 검색했을 때의 결과입니다. 단순하게 광주시청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전라도 광주와 햇갈릴 수 있기 때문에 경기도 까지 포함을 해야 합니다.

이것은 네이버에서 경기 광주시청을 검색을 했을 때의 결과입니다. 네이버든 다음이든 '경기 광주시청'이라고 입력을 하면 가장 맨 위에 검색 결과가 나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 광주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게 아니라면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경기 광주시청 홈페이지로 빠르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어쩌면 이 방법이 더 좋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위 화면과 같이 나오게 되면 제대로 경기 광주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간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일반적인 홈페이지의 모습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정보는 가장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런 것을 보면 생각보다 정부 지자체 홈페이지들이 굉장히 유연하다는 것을 알 것 같아요.

이곳에서 여러 정책 자금을 비롯하여 현재 코로나 상태에 대해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더해서 광주시 코로나 19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 시각에 광주시 코로나19 감염증 대응 현황을 확인하면 위와 같습니다. 숫자로 지금 우리나라의 코로나19 상황, 광주시의 코로나19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