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겁게

원스토어 앱 다운로드 - Onestore 설치

반응형

https://m.onestore.co.kr/mobilepoc/etc/marketDownloadGuide.omp

우리나라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3대 통신사에서 구매하면 항상 설치가 되어 있는 앱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원스토어 입니다. 그렇다보니 원스토어는 꽤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는것 같아요. 이번포스팅은 원스토어 앱 다운로드에 대한 것입니다.

그런데 과거에는 원스토어가 없었습니다. 그 시기에는 통신사별로 각각의 스토어가 존재했습니다. SK는 티스토어라는 것이 있었고, KT는 올레마켓이 있었습니다. 유플러스는 유플스토어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하나로 통합이 되었고 네이버도 같이 통합이 되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긴 하지만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구매를 하였거나, 통신사를 통하지 않고 직접 스마트폰을 구매를 한 경우에는 원스토어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럴때는 원스토어 다운로드 설치를 해야합니다. 그래야 원스토어를 통하여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원스토어 다운로드 설치(앱)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원스토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로 들어가게 됩니다. 만약 아이폰이나 컴퓨터로 접속을 하는 경우에는 지원하는 기기가 아니라고 나오게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제대로 접속이 되고, 지원하는 기기라는 의미입니다. 여기에 보면 원스토어 다운로드 설치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그리고 설치를 하는 방법이 나왔습니다.

요약을 하면 다음과 같아요

  • 휴대폰 설정을 해야합니다. 설정에서 '잠금화면 및 보안'을 누릅니다.
  • 출처를 알수 없는 앱에 체크를 합니다.
  • 설정 주의사항을 확인이 나오면 '허용'을 클릭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한 다음에 원스토어 설치를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출처를 알수 없는 앱을 허용을 하게 되면 외부에서 apk 파일을 받을때 굉장히 주의해야 합니다. 나쁜 앱이 설치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즐겁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상청 레이더영상 보는 방법  (1) 2022.04.06
타자몽 다운로드 하기  (3) 2022.01.21
경기 광주시청 홈페이지  (0) 2022.01.21
어몽어스 PC 다운로드  (0) 2022.01.20
GS 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0) 2022.01.19